끄적끄적

초간단! 크롬, 엣지 웹브라우저 자음 모음 분리현상 해결하기

거니gunny 2022. 6. 2. 12:09
728x90
반응형

# 해결방법은 맨 밑에 있어요!! #

 

웹브라우저(크롬 & 엣지)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나서 갑자기 이상해진 내 키보드..

ㅈㅏㅇㅡㅁㅁㅗㅇㅡㅁㅂㅜㄴㄹㅣ

ㄱㅖㅅㅗㄱ  ㅇㅣㄹㅓㄴ ㅅㅣㄱㅇㅣㄷㅏ;;;

ㅁㅣㅊㅣㄱㅔㅆㄴㅔ

ㅋㅣㅂㅗㄷㅡ ㅇㅗㅐㅇㅣㄹㅐ

ㅉㅏㅈㅡㅇㄴㅏㄴㄷㅏ!!!

윈도우가 잘못됐나 싶어 메모장으로 테스트해봤는데, 

메모장이나 다른 소프트 웨어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엄청 많은데 정작 구글 크롬 측에서는 이상한 답변만 쳐 해대고 있다;;;

도움이 1도 안 됐던 구글 크롬 답변;;;;

그래서 내가 얼마나 많이 크롬을 재설치 했는데;;; 

절대 해결 안 된다. 컴퓨터 재부팅 1000번을 해봐도 똑같다. 

 

개인 블로거들이 하나같이 말하는 해결책도 안 먹힌다. 

 

우선, 윈도우 + H 키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 해결 글이었다. 

이들의 해결책은 작업 관리자 -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을 종료시키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나에겐 이 해결책도 먹히지 않았다. 

웹사이트에서 두 번째로 많았던 해결방안은 "Windows"키 + ".(마침표)"였다. 

흔히 말하는 "이모티콘 실행" 명령어인데

(그들도 뚜렷한 이유는 모르나) 이렇게 한번만 눌러주면 해결된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 역시 무용지물...

 

도대체 무엇이 정답인지 헤매던 차에...

네이버 지식인에서 그 답을 알려준 분이 계셨다!!!

재야의 고수 벌새님

"한컴 오피스 입력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윈도우 키 +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MS 입력기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간단하잖아??

의심반 절박감반 해서 따라 해 봤다. 

Microsoft 입력기로 바꿔야 한다!!!

그랬더니...!!

드디어 된다 ㅠㅠ

드디어!!! 해결이 됐다!!! 

 

수많은 크롬 재설치와 인터넷 서치에도 불구하고 해결을 못 해 욕이 튀어나왔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갔다..

아직 "네이버 지식인" 죽지 않았구나😍

 

자, 이제 더이상 나처럼 고통받는 사람이 없기를 바란다...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