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봤으니 남긴다

도둑처럼 찾아온 그 날 [아들의 방]

거니gunny 2023. 4. 17. 23:06
728x90
반응형

정신과 의사가 얼마나 극한 직업인지 알 수 있는 영화. 

그저 고민 상담하는 정도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영화를 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의사"라는 그럴 듯한 이름은 있지만 정신과 의사는 환자의 감정의 하수구 역할을 해야 하는 직업이다. 
 
2001년 영화지만 지금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웰메이드 영화다. 
 
현대물 이탈리아 영화는 거의 처음이 아닌가 싶다. 
 
요즘 드라마나 영화처럼 엄청난 굴곡이 있는 드라마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영화라는 생각에 훨씬 더 감정을 이입하면서 봤다. 
 
사랑하는 누군가가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불가항력적인 사고다. 
모두가 안다. 
하지만 죄책감이 떠나가질 않는다. 
 
그 때 내가 긴급한 약속을 잡지만 않았더라도...
그 때 내가 아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했더라면...
 

영화 [비밀의 숲] 2007년

소중한 사람이 자신과의 약속이 취소되자 불의의 사고를 당한다는 소재는 
영화 [비밀의 숲]과 매칭된다. 
 
그런데 이게 현실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마음이 미어진다. 
 
소중한 사람들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자.
언제 어디서 그들이 갑자기 떠날지 모른다. 
있을 때 잘하자. 
 
 
오랜만에 정말 좋은 영화를 만난 것 같다. 
보길 잘했다. 
 

728x90
반응형